새소식
언론보도 목록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피커 ‘미니 헥사’ 출시
- 최신 하드웨어 기술 집약, 음성 인식-연결 강화- 6개의 고성능 마이크,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 탑재해 음성 인식 극대화- 본체 ‘퀵버튼’ 누르면 자주 이용하는 음성 명령자동 실행- 26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판매[2020.10.26] 어떤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내 목소리에 반응하는 스마트 스피커가 등장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26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미니 헥사’를 출시했다.‘미니 헥사’는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 ‘미니 링크’에 이어 4번째 출시하는 카카오의 스마트 디바이스다. 미니 시리즈는 모든 일상 생활에 AI를 구현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왔다.‘미니 헥사’는 이름처럼 육각형의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보다 더 콤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든 쉽게 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집약, 기존 제품보다 음성 인식 정확도와 연결 속도, 안정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6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음성 인식 빔포밍', '에코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음성 인식률을 극대화했다. 작게 속삭이거나 멀리 떨어진 곳,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도 음성 명령을 내린 사람의 방향을 정확히 인지해 반응한다.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성도 한층 강화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안테나를 분리해 네트워크의 속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퀄컴의 ‘스마트 오디오 400 플랫폼’ 을 탑재, 한층 업그레이드 한 성능과 연결성,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외부 스피커, 스마트폰 등을 안정적으로 연결해 제어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기들은 “미니링크(기기명) 연결해줘” 라는 음성명령만으로도 쉽게 연결 가능하다.미니 헥사를 활용하면 카카오 i가 제공하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및 보내기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 알람/메모 등록 ▲ 홈트 ▲ 배달음식 주문 ▲ 교통/길 찾기 정보 ▲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자주 이용하는 명령어는 ‘미니 헥사’ 중면부에 위치한 ‘퀵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헤이카카오 챗봇을 친구 추가한 후, 챗봇으로 내 명령어를 설정할 수 있다. 설정 후 '퀵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당 명령에 대한 답변이 자동 실행된다.복수의 명령어를 한번에 실행할 수 있고, 음성 명령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 날씨 어때”와 “뉴스 들려줘” 라는 두 개의 명령어를 퀵버튼에 등록해 두고, 퀵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오늘의 날씨와 뉴스를 연이어 들려준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콤팩트한 디자인, 고도화한 음성 인식 성능, 퀵버튼 등을 추가해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 C’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라며 “생활 정보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모두 제공하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 기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반응과 니즈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디바이스를 진화시켜나갈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미니 헥사’는 26일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미니헥사 본체, 케이블, 어댑터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9,000원이다. [끝]
2020.10.26
-
[Mint] 현대차는 'MS 팀즈'서 일하고, 삼성물산은 '세일즈포스' 도입
[2020-10-26] 카카오워크가 SaaS 기업의 업무툴로 소개되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석영 부사장은 각 기업과 국가에 맞는기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카카오워크만의 차별성을 드러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 조선일보] [Mint] 현대차는 'MS 팀즈'서 일하고, 삼성물산은 '세일즈포스' 도입 (2020-10-26)
2020.10.26
-
스마트워크 전성시대…포털3사 ‘업무용 메신저’ 각축전
[2020-10-26] 카카오톡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업무용 메신저 카카오워크가 세계비즈에 소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지면 및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 세계비즈] 스마트워크 전성시대…포털3사 ‘업무용 메신저’ 각축전 (2020-10-26)
2020.10.26
-
비대면 업무시장 선두… 카카오워크, 5만개 조직이 써
[2020-10-26] 비대면 업무시장의 선두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다양한 서비스가 조선일보에 소개되었습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진화를 이끌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지면 및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 조선일보] 비대면 업무시장 선두… 카카오워크, 5만개 조직이 써 (2020-10-26)
2020.10.26
-
챗봇에 휴가 물어보는 카카오 직원들..."AI 역할은 '잡일' 줄여 업무집중 돕는 것"
[2020-10-21]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석영 부사장의 인터뷰가 한국경제에 소개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지면 및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 한국경제] 챗봇에 휴가 물어보는 카카오 직원들.."AI 역할은 '잡일' 줄여 업무집중 돕는 것" (2020-10-21)
2020.10.21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여개 협력사와 ‘카카오워크 파트너스데이’ 개최
- 카카오워크 출시 한달 만에 기업/단체 계정 5만개 생성- 구글 어플리케이션 연동, 화상회의 모바일 버전 등 추가 기능 탑재 예정[2020-10-15] 카카오엔터프라이즈(백상엽 대표)가 20여개 협력사와 함께하는 ‘카카오워크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지난 14일 판교 H스퀘어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오피스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Kakao Work)’의 세일즈 파트너 모집 및 소통 증진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군 등 카카오워크의 국내 산업별 타깃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분기별 사업 계획과 목표 등을 공개했다.파트너들의 경험,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내 다양한 가치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파트너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카카오워크의 세일즈 경쟁력을 강화하고 파트너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을 공략, 상호 동반성장 하겠다는 목표다.세일즈 파트너는 카카오워크의 영업과 운영, 고객문의 등을 대행하고, 카카오워크를 도입한 기업 고객의 IT 서비스 사업 구축을 돕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는 30일 카카오워크 세일즈 최종 파트너를 선정한다. 추후 파트너 교육을 거쳐 기존 고객 및 대기 고객 대상으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카카오워크는 출시 한달 만에 함께 일하는 동료와 소통하는 공간인 ‘워크스페이스’ 개설 수 5만개를 돌파했다.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려는 기업/단체/조직 등이5만 곳이라는 의미로 국내 협업툴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별도의 교육이나 사전 지식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쉬운 인터페이스가 가장 큰 강점이다. 신규 멤버가 그룹 채팅 방에 초대되기 이전의 대화가 확인 가능하며, 누가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업무용 커뮤니케이션 전달력이 높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조직도 및 전체 임직원 목록에서 쉽게 직원을 검색하고 IT기업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지라(Jira), 깃허브(GitHub) 등도 연결되어있다. AI 어시스턴트 ‘캐스퍼’, 화상회의, 전자결재 등 업무에 최적화한 다양한 기능도 업무의 편의성을 높인다.지속적으로 업무 맞춤 서비스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우선 기업이 자사 시스템을 메신저에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는 커스텀 봇 개발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외부 시스템 뿐만 아니라 사내 시스템과 연계된 봇 서비스를 직접 제작하고 원하는 기능을 새롭게 만들어 적용하는 것도 가능해진다.이밖에 구글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화상회의 모바일 버전 등 유용한 기능을 추가 탑재한다. 현재 카카오워크 ‘더보기탭’의 버전 정보에서 ‘준비 중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카카오워크는 어떤 환경에서도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의견과 반응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카카오워크는 무료 플랜 외에도 스탠다드, 프리미엄, 엔터프라이즈 등의 유료 플랜을 오픈할 예정이다. 기업이 각 상황에 맞게 필요한 버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프리미엄 플랜’을 무료 사용할 수 있다. [끝]
2020.10.15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0 상반기 일하기 좋은 IT 기업 1위
[2020-10-14]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잡플래닛에서 발표한 '일하기 좋은 IT기업 TOP 10'에 1위로 뽑혔습니다.기업별 총 만족도에 복지와 급여,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 문화, 승진 기회와 가능성, 경영진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종합하여 선정한순위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IT조선] 구글코리아 제친 일하기 좋은 IT기업 1위는? (2020-10-14)[출처: 플래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0 상반기 일하기 좋은 IT 기업 1위 (2020-10-14)
2020.10.14
-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 카카오 "클라우드, 도입보다 유지·관리가 훨씬 힘들다"
[2020-09-24]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공용준 클라우드기술팀장이 24일 열린 국내 최대 테크 콘퍼런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 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방향성과 계획을 공개하였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 조선비즈]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 카카오 "클라우드, 도입보다 유지·관리가 훨씬 힘들다" (2020-09-24)
2020.09.24
-
교보생명, AI 챗봇 '러버스 2.0' 오픈
[2020-09-22]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교보생명과 함께 AI(인공지능) 챗봇 '러버스 2.0'을 개발하였습니다.챗봇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머신러닝 기술과 최적 자연어처리 모델이 적용되었으며, 이번 '러버스 2.0' 오픈을 통해 기존퇴직연금과 대출 분야에 적용되던 챗봇 상담을 모든 보험 업무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출처:ZDNet Korea] 교보생명, AI 챗봇 '러버스 2.0' 오픈 (2020-09-22)
2020.09.22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음성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출시
- 한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사이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카카오 i 사용-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 가능- 웨이크업콜(헤이카카오) 없이 버튼 조작만으로 음성 명령/설정- 노이즈 캔슬링, 에코캔슬링 기본 탑재- 2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판매[2020.09.21] 이제 야외, 차 안, 내 방 등 내가 있는 공간 어디에서든 AI 친구를 만날 수 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21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mini LINK)’를 출시했다.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기능과 강점을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담은 이름이다.미니링크의 특징은 이름과 같이 미니멀한 ‘휴대성’과 연결을 통한 ‘확장성’ 이다. 언제 어디서든 미니링크,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를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다.미니링크는 한 손 안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크기에 콤팩트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용자들이 사랑하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과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 케이스 및 스트랩도 같이 출시해 아기자기한 귀여움도 더했다.손에 들거나 목에 거는 것이 번거롭다면 기본 제공되는 마그네틱 트레이와 차량용 클립을 이용해 원하는 곳에 미니링크를 붙여서 사용하면 된다.미니링크는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용 카카오미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뿐 아니라 ▲ 메모 등록 ▲ 배달음식 주문 ▲ 교통/길 찾기 정보 ▲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블루투스 스피커나 차량 등 외부 기기를 카카오미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미니링크를 차량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등 외부 기기와 연결하면 미니링크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외부 기기로 들을 수 있다. 캠핑, 피크닉 등 외부 여가 활동이나 운전할 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미니링크의 특성을 감안, 음성 명령 없이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헤이카카오’ 라고 부를 필요 없이, ‘미니링크’ 전면부에 위치한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정보나 기능을 말하면 된다. 미니링크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미니링크의 자체 스피커나 스마트폰/외부기기 등 출력 스피커 설정을 바꿀 수 있다.마이크 2개를 사용하며 이용자의 음성을 깨끗하게 처리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에코캔슬링을 기본 탑재해 야외에서도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전송도 더 간편해졌다. 미니링크 오른쪽의 카카오톡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나에게 온 새로운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어주고, 짧게 두번 누르면 읽고 있던 채팅방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헤이카카오앱 설정을 통해 버튼 두번으로 바로 특정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미니링크는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며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 C’에 이어 ‘미니링크’ 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감안해 지속적으로 디바이스를 진화시키고 있다.” 고 밝혔다.한편, 미니링크는 21일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미니링크 본체는 32,300원,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는 41,300원이다. 미니링크는 헤이카카오 안드로이드앱의 ‘기기관리’ 설정에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iOS는 4분기중 지원할 예정이다.
2020.09.21